스카이림 콘솔키 - 대상 커맨드 (Targeted Command)



콘솔키는 게임 실행 후 esc 버튼 밑의 `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argeted Command 는 대상위주의 커맨드입니다. 즉, 사용할 대상에게 영향을 줍니다.

확인 불가능하거나 위험한 커맨드 혹은 불필요한 커맨드들은 제외 하겠습니다.

대대분의 Targeted Command 콘솔키를 사용할 때에는, "대상.커맨드 추가내용" 이렇게 됩니다.

예를 들어 아이템을 추가 하고자 할 때 player.additem 39d12 5 하시면 자신의 캐릭터에 아이템 코드 39d12인 Enchanter's Elixir 가 5개만큼 추가됩니다.

또 다른 예로는 player.dispelallspells 하시면 플레이어에게 걸린 질병, 버프, 마법 모든 게 취소됩니다.

마우스로 대상을 지정하는 법은 콘솔키를 열고 화면에서 대상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냥 "커맨드 대상" 이렇게만 쳐도 되는 콘솔키도 있는 것 같습니다.

P.S - ref id, actor id, base id는 다 다른 것 같으니 잘 보고 사용하세요



additem itemID count : 아이템 추가 커맨드입니다. 위의 예시와 같이 "대상.additem 아이템코드 갯수"로 추가합니다. 참고로 자신의 캐릭터는 player이니 "player.additem 아이템코드 갯수" 가 되겠군요.



addperk perkID : 퍼크 추가 커맨드입니다. player.addperk perkID 하시면 퍼크가 추가 됩니다.



addspell spellID : 스펠 추가 커맨드입니다. 샤우트를 제외한 종족 특성 그리고 질병, 축복 등등이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마법 스펠, 질병이나 종족 특성 혹은 능력 등등은 나중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advlevel : 레벨을 1씩 올려주는 커맨드입니다만 퍼크 포인트와 능력 포인트는 올리지않고 오직 레벨만 올려줍니다. advskill skill nn : 스킬 레벨이 아닌 스킬 레벨 업에 필요한 경험치를 올려줍니다. player.advskill skill 1 하시면 스킬의 스킬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를 1 올려주는 겁니다.




addtofaction factionID faction rank : 대상을 faction에 추가합니다. faction rank에서 0은 제일 낮은 등급으로 대상을 지정하고 -1은 대상을 faction에서 제거합니다. (addfac factionID faction rank 는 짧은 버젼입니다.)

사용가능 faction
FactionID: 0005C84D
Faction: PotentialFollowerFaction
설명: 모든 npc와 동료가 가능해집니다.

FactionID: 00019809
Faction: PotentialMarriageFaction
설명: 모든 npc와 결혼이 가능해집니다.(모든 종족과는 아닙니다.)

FactionID: 0005A1A4
Faction: Player Ally Faction
설명: 대상 npc를 우호적으로 만듭니다.

FactionID: 000E0CD9
Faction: Bandit Ally Faction
설명: 플레이어가 사용하면 대부분의 산적과 도적들은 플레이어를 공격하지않습니다.

FactionID: 000E0CDA
Faction: Warlock Ally Faction
설명: 플레이어가 사용하면 대부분의 워락과 네크로맨서들은 플레이어를 공격하지않습니다.

FactionID: 000E0CDB
Faction: Draugr Ally Faction
설명: 플레어가 사용하면 대부분의 draugr는 플레이어를 공격하지않습니다.




damageactorvalue attribute nn : 예를 들어 player.damageactorvalue health 50 하면 플레이어가 50의 데미지를 누군가에게 공격당한 것으로 받습니다. NPC를 죽이는게 가능하고 modav 커맨드와 중복이 됩니다.



disable : 대상을 세계에서 안보이게 합니다. 충돌도 사라지고 Ai도 대상을 감지하지못합니다. 하지만 대상의 스크립트는 아직 실행되고 있습니다. 오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disable 되지 않습니다.




dispelallspells : 대상의 모든 버프와 질병, 마법들을 취소합니다.




duplicateallitems container/NPC refID : 상자나 npc의 인벤토리 내 아이템을 모두 복사한 뒤 상자나 npc에게 전부 붙여넣기 합니다.





enable : 오브젝트(npc나 몹들을)를 다시 세계로 불러옵니다. Ai가 되 살아납니다. 오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equipitem itemID : 대상에게 아이템을 장착하게 합니다.





getAVinfo attribute : 대상의 능력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getlevel target : 대상의 레벨을 봅니다. getlevel 하고 마우스로 대상을 클릭하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ID를 치면 됩니다.




GetLocationCleared locationid : 토벌안한 지점을 토벌한 것으로 합니다. location ID를 필요로 합니다.




getrelationshiprank target : 두 대상의 관계를 좋거나 나쁘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끝에 -3~4 사이의 숫자를 붙여 조절이 가능한 것 같네요.





incPCS skill name : 스킬레벨을 1씩 올려줍니다. 게다가 레벨도 정상적으로 오릅니다.




Kill : 대상을 죽입니다.




lock level : 대상을 잡급니다. 레벨에 101이상을 넣으시면 열쇠가 필요한 잠금이 됩니다.





MarkForDelete : 오브젝트를 지웁니다. 복구 불가능합니다.




modav attribute nn : 능력치나 저항 등등을 영구적으로 떨어뜨리거나 올립니다. attribute에 능력치ID를 넣으시고 nn에 원하는 숫자만큼 넣으시면 됩니다.




moveto actorID : 플레이어를 NPC에게 옮길 수 있거나 npc를 플레이어에게 이동시킵니다.




movetoqt questID : 대상을 맵상에 마커된 퀘스트 장소 근처로 이동시킵니다. (적들사이에 이동될 수도 있고 이상한 산중에 올라가 있을 수도 있으니 조심 해서 쓰세요.)




openactorcontainer 1 : 대상의 인벤토리를 엽니다. (원거리로 템을 훔쳐보시렵니까?)





paycrimegold n nn factionID : 바운티를 지불 합니다. n에 0을 넣으면 감옥에 가지않고 1을 넣으면 감옥에 갑니다. nn에 0을 넣으면 훔친 물건을 잃지않고 1을 넣으면 잃습니다.

FactionID Faction
000267E3 Crime Faction Eastmarch (Windhelm)
00029DB0 Crime Faction Haafingar (Solitude)
0002816D Crime Faction Hjaalmarch (Morthal)
0002816C Crime Faction The Reach (Markarth)
0002816B Crime Faction The Rift (Riften)
000267EA Crime Faction Whiterun 00028170 Crime Faction Winterhold





placeatme actor/object ID : npc나 오브젝트 혹은 몹들을 복제하여 블레이어 근처에 소환합니다.




removeallitems actor or containerID : 대상의 인벤토리의 모든 아이템을 삭제합니다.





removeitem itemID n : 대상의 인벤토리의 특정 아이템을 n만큼 삭제합니다




removeperk perkID : 대상의 퍼크를 지웁니다.




removespell spellID : 대상의 스펠을 지웁니다. 버프, 질병 포함




resetAI : Ai를 리셋합니다. 일반 npc 때리고 나서 진정시키는데 쓰일 수 있습니다.




resethealth : 대상의 피를 100% 회복시킵니다




resetinventory : removeitem 이나 removeallitem 커맨드 사용후 사용하면 대상의 아이템이 다시 돌아옵니다. 픽 포켓 후에도 적용가능합니다.
(훔친 물건은 사라지지않습니다만 이 커맨드를 쓰면 같은 아이템을 계속해서 훔치는게 가능합니다.)



RestoreActorValue attribute nn : 능력치를 회복합니다. 자신의 정상능력치 이상으로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setactoralpha 0-100 : 영구적인 스펠을 자신에게 추가한 후 다시 제거했을 때 그래픽 상으로 돌아오지 않는다면 이 커맨드를 숫자 100을 넣어 사용하면 돌아옵니다.



setAV attribute nn : 스킬레벨을 올리고 내릴 수 있습니다. 레벨에는 영향을 끼치지않습니다.



setessential baseID 1/0 : ref ID가 아닌 base id를 사용하셔야합니다. 대상을 죽이지 못하게 만들거나 못죽이는 대상을 죽이게 만듭니다. 1을 넣으시면 불사신이 되고 0을 넣으면 불사신이 해제됩니다.



SetLocationCleared locationid 1/0 : 토벌한 지역을 토벌 않한것으로 만들거나 토벌 않된 지역을 토벌한것으로 합니다. 0을 쓰시면 토벌 안된것이 되고 1을 쓰시면 토벌된것으로 바뀝니다.



setnpcweight 0-100 : 대상 모델의 무게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setownership : 대상을 훔치지 않은것이 아닌 다른 대상의 것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콘솔을 연뒤 대상을 땅에버려 클릭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점안에 있는 것도 비슷하게 적용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etrace race : 플레이어나 대상의 종족을 바꿀 수 있습니다. (드래곤으로 바뀐다는데 한번 해봐야겠네요)


setrelationshiprank target n : 대상과 대상의 관계를 바꿀 수 있습니다.

0=acquaintance, 1=friend, 2=confidant, 3=ally, 4=lover, -1=rival, -2=foe, -3=enemy, -4=archnemesis.



setscale n : 대상의 크기를 변경합니다. 0.1-10 으로 조절 가능하고 1이 정상크기 입니다.



setstage questID n : 퀘스트완성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일일이 퀘스트 스테이지를 봐서 숫자를 조정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더이상 불가능한 퀘스트나 꼬여버린 퀘스트를 종료가능합니다.



setunconscious 0/1 : 플레이어나 대상을 그대로 멈춰버리게 합니다. 1을 하면 멈추고 0을 하면 돌아오는데 멈춰버린 동안 물건을 훔쳐도 모릅니다. 그저 그대로 멈춰버려 있을 뿐.



showinventory : 대상의 인벤토리의 Base ID를 보여줍니다.



sifh 1 : 동료나 친구인 대상이 플레이어의 friendlt hit(혹은 attack)을 무시합니다. 0을 하면 돌아오는 것 같습니다.



sqs questID : 대상 퀘스트의 스테이지 리스트를 보여주고 완료했는지 않했는지 보여줍니다.



teachword word : 용언을 해제합니다. word에 용언ID를 넣으면 됩니다.



unequipitem ItemID : 대상이 대상 아이템을 장착해제합니다.



unlock : 대상을 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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