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 라벨, 인덱스, 검색, 아카이브에서 포스트가 적게 표시될 때 해결 방법


구글 블로그를 계속하다가 라벨, 인덱스, 검색, 아카이브 페이지에서 포스트가 적게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때가 있습니다.

이는 해당 포스트들이 허용 페이지 크기인 1mb 보다 크기때문에 최신 포스트부터 다 합쳐서 1mb를 채우는 포스트들만 출력이 되는 현상입니다.

구글 블로그의 한 페이지당 허용 트래픽은 1mb인데 포스트들 내부에 이미지가 많이 포함되어 있거나 할 경우 1mb를 넘어서게 됩니다.

이 문제의 해결 방법은 점프 브레이크(Jump Break)를 사용하면 됩니다.



포스트 작성 페이지에서 한번쯤 봤을 이 버튼을 포스트 상단에 적용하면 포스트 데이터 로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만약 메인 페이지에서 포스트 본문을 전부 보여주는 디자인을 했다면 점프 브레이크가 적용된 다음의 포스트 내용은 출력이 되지 않기 때문에 그 부분은 주의하셔야합니다.

여러 포스트들의 타이틀만 보여준다던가 이미지, 타이틀, 포스트의 일부 내용만 보여주는 디자인을 갖고 계시다면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점프 브레이크를 사용하면 나타나는 '더 보기' 같은 내용과 링크는 테마 편집에서 수정가능하니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있다면 고치시면 됩니다.



<b:if cond='data:post.hasJumpLink'>
<div class='jump-link'>
<a expr:href='data:post.url + &quot;#more&quot;' expr:title='data:post.title'><data:post.jumpText/></a>


블로그 게시물 위젯 안의 post 인클루데이블(b:includable) 속에 위의 코드가 아마 있을 겁니다.

<data:post.jumpText/>

위의 데이터 태그가 텍스트 데이터 태그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원하시는 이미지나 글로 바꿔도 되고 아예 다 없애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