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할 그래픽카드 설정하는 방법




기본적으로는 컴퓨터에서 알아서 조정하기 때문에 그래픽카드를 비활성화하거나 활성화 할 이유가 없습니다. 하지만 더러 그래픽카드/드라이버에 문제가 있거나 성능이 더 좋은 그래픽카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동으로 설정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사용할 그래픽카드와 사용하지않을 그래픽카드를 장치관리자에서 설정해줘야합니다.


우선 장치 관리자는 윈도우10 하단의 검색에서 장치 관리자를 검색하거나, 내 컴퓨터(내 PC) 오른쪽 클릭 -> 속성 -> 장치 관리자 (윈도우10 왼쪽 상단)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접근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클릭해서 확장시킨 뒤, 사용하지 않을 그래픽카드 위에 오른쪽 클릭을 줍니다.

거기에서 디바이스 사용 안함을 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고 디바이스 사용을 하시면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게 설정을 했을 경우, 그래픽카드가 사용 중이었다면 모니터가 깜빡이고 전혀 다른 디스프레이 설정으로 화면이 다르게 표시될 수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을 다시 해주기만 하면 되는 것이니 염려마시고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의 경우에는 디스플레이를 인텔 그래픽카드가 해주고 고성능 그래픽카드가 렌더링을 맡아 역할 분담을 하고 있으니 그냥 두시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