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노트북이 블루 스크린을 띄운다면 의심해야 할 것




구입한지 2년이 넘은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블루 스크린이 나타난다면, 프로그램 바이러스를 의심하기보다는 기기내부에 문제가 있어서 그로인해 작동을 제대로 안하는지 먼저 확인을 해야합니다.

위의 사진에서 저 동그란 콘덴서들이 부풀었거나 터졌거나 찌그러져 있다면 수리를 맡겨서 해당 부품을 교체해야합니다.


모든 기기 부품에 손상이 없다면 분명 해당하는 원인은 발열 문제입니다. 2년이 넘은 컴퓨터와 노트북들은 써멀 컴파운드가 제 기능을 못하기때문에 위의 사진과 같이 GPU와 CPU 커버에 말라 붙은 써멀 컴파운드를 키친 타월로 제거해주고 새로 바른 뒤에 재조립을 해야합니다.

써멀 컴파운드는 컴퓨터 내부에서 발열을 하는 부품으로부터 열을 빠르게 전달해 냉각시키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제 기능을 못한다면 빠르게 새로 발라야합니다.



※ CJ 대한 통운은 왜 택배를 자꾸 아파트 복도에다 놓고 벨도 안누르고 가는지 모르겠습니다. 택배가 22 ~ 24시에 온다고 문자를 해놓고 오후 3시 즈음 복도에 놓고 그냥 갔네요.



제가 사용한 써멀 컴파운드는 ARCTIC의 MX-4 4g 써멀 컴파운드입니다.

싼 것을 사용하면 안좋기때문에 이 써멀 컴파운드를 선택했습니다.

은색깔의 거무튀튀 걸죽한 액체를 쿨러나 동판의 접촉면과 CPU(또는 GPU)커버가 붙었을때 옆으로 조금 새나갈 정도로 듬뿍 바르면 됩니다.

저는 써멀 컴파운드를 교체하고 윈도우 초기화를 한 뒤로는 블루 스크린이 나타난 적이 없습니다.

2년 마다 교체해야하기 때문에 직접하기 힘들다면 수리점이나 AS센터를 이용하면 되지 않나 싶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