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오픈소스 영상 편집 프로그램 샷컷 (Shotcut)!


저는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기때문에 꽤 오랫동안 영상 편집 작업을 해왔고 왠만한 프로그램은 다 써보았습니다.

베가스 아니면 어도브 프리미어로 크게 갈리는데, 둘 다 돈이 드는 프로그램들이고 그 프로그램들을 구입하는데에 적합한 수익원을 확보하지 못하는 이상 사기에는 좀 부답스러운 금액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샷컷을 추천해드립니다.

단점이라면 아직 한국어 지원이 안됩니다.

다른 분들은 Kdenlive나 오픈샷 비디오 에디터를 추천할텐데, 제가 두 개다 써보고나서 결국 샷컷을 주로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Kdenlive는 윈도우 버젼이 2018년 2월 9일 현재 아직 베타인지라 매우 불안정하고 ppmpeg를 제대로 읽지못해 mp4파일 포맷이 불가능합니다. 다른 파일포맷으로 뽑아서 작업하려고 했지만 렌더링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겪고 몇시간을 낭비했습니다. 결국 해결 못하고 샷컷을 설치해서 영상편집을 끝냈습니다.

오픈샷 비디오 에디터는 mkv 파일을 불러올 수가 없습니다. 직관적이라 매력적인 에디터이지만, 영상 작업하다가 지원안되는 파일 포맷이 들어왔을때 엔코더까지 받아야하는 상황은 좋지않습니다.

오늘 LMMS 강좌를 찍고나서 샷컷을 이용해 편집했고 샷컷의 정보를 모아보니 3D 텍스트, 일반 텍스트 등등 비디오 관련 필터(플러그인)들이 충분히 강력합니다.

오디오 플러그인 쪽은 좀 많이 빈약하다고 느낄 수도 있는데, 그런 경우에는 오다시티(audacity)랑 병행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무료 오픈소스 영상 편집 프로그램 샷컷, https://shotcut.org/에 들어가서 다운받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