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구

구글 블로그 섹션 태그

섹션은 HTML에서 header, main, aside, footer 등등의 레이아웃 태그로 웹페이지를 구조화 하듯이 블로그 테마의 구조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태그입니다. 게다가 블로그의 위젯들이 레이아웃 페이지에서 쉽게 드래그 앤 드랍 방식으로 위치를 조정하고 위젯을 설정하는데 필요합니다. 테마를 제작할때에는 되도록 HTML 레이아웃 태그 내부에 작성하면, 위젯을 옮기거나 섹션을 제거하더라도 작업능률도 좋고 웹 표준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웹페이지로 로딩 될 때에는 HTML의 div태그가 됩니다.

<b:section id='id' class='class' maxwidgets="최대 위젯 수" showaddelement="위젯 추가 보이기" /></b:section>

속성

필수

id
섹션이 div로 변환되고 나서 div의 속성 중 id가 됩니다. 문자와 숫자로만 된 고유한 이름입니다.

선택

class
섹션이 div로 변환 되고나서 div의 속성 중 class가 됩니다. 일반적인 클래스 이름으로 'navbar', 'header', 'main', 'sidebar', 'footer' 등이 있습니다. 나중에 테마를 변경하면 Blogger가 이러한 이름을 통해 콘텐츠를 전송하는 방식을 결정합니다.

maxwidgets
섹션에서 허용되는 최대 위젯 개수입니다. 한계를 지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showaddelement
레이아웃 페이지에서 위젯을 추가하는 기능을 끄거나 켭니다. 'yes' 또는 'no'가 될 수 있으며 기본 값은 'yes' 입니다.

growth
섹션 내부의 위젯을 정렬하는 방법을 설정합니다. 'horizontal'은 가로로, 'vertical'은 세로로 정렬합니다. 기본 값은 'vertical' 입니다.


Post Image
작성자: 트리지 (Victor Park)
분야: 게임/앱/웹 풀스택 개발, 음악 작곡/편곡, 비트박스, 비디오/이미지 제작, 3D 모델링
블로그: 트리지
문의: treezi1004@gmail.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