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귀 치료 방법 및 치료 후기, 한달 걸렸습니다





사마귀는 바이러스 계열의 피부 질병입니다. 저는 사마귀를 1달 만에 치료했습니다. 사마귀를 발견했을때 가장 중요한 것은 사마귀가 생긴 부위에 반창고를 붙이고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입니다. 사마귀 부위에 반창고를 우선 붙이는 이유는 추가적인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상처난 부위와 사마귀의 각질이나 사마귀가 접촉하면 전염이 될 수 있고 자기 자신의 몸에도 전염이 될 수가 있습니다.

면역력을 키워 자연 치유를 하겠다고 버티는 분들 많을텐데 그냥 병원가시는게 낫습니다. 괜히 기다려서 크기가 커지거나 숫자가 늘어나면 치료하기가 매우 힘들고 사용되는 치료 비용과 시간이 더 커집니다.

저는 사마귀를 치료 할 때 듀오 필름을 사용했습니다.



제가 듀오 필름을 이용한 이유는 의사 선생님의 권유도 있었지만, 물리적 제거가 확실한 치료 방법이라고 믿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바이러스 특성상 세포 분열을 통해 자신의 숫자를 늘리기 때문에 감염된 부위만 제거하면 될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듀오 필름 사용 방법은 설명서에 적혀있는데로 사용하면 됩니다. 듀오 필름을 사마귀가 난 부위에 바르고 하얗게 마르면 반창고로 덮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따뜻한 물에 불리면 사마귀에 붙은 약물이 알아서 잘 떨어지게 변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그 후에 하얗게 변한 사마귀 부위를 작은 가위로 잘라냈습니다. 이미 죽은 살이기 떄문에 그렇게 아프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보통 작은 막대기나 면봉 같은걸로 약물을 살살 벗기는 것만으로도 사마귀 부위가 약물과 함꼐 떨어져 나갑니다. 중요한 점은 사용한 도구를 알코올이나 손세정제로 소독해서 잘 관리해야 도구에 의한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사마귀 치료 마지막 단계에서 가장 조심해야할 점은 붉은 살, 핑크빛 살 그리고 사마귀가 아닌 부위에는 바르지 않는 것입니다. 이 부위들은 화학적 화상을 입으면 안되는 부위입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되었다면 사마귀 치료가 되었거나 완전히 사마귀가 감염되는 피부의 층을 몸에서 제거했다는 뜻입니다. 간혹 남아서 재발하는 경우가 있지만 위 사진의 단계는 재발없이 살이 다시 올라오면 완치라고 봐야합니다.

반창고는 젖으면 자주 갈아주어야합니다. 많이 사두는게 좋습니다. 사마귀 부위를 뜯어내고 하기때문에 2차적인 감염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제가 한 치료는 편식, 과식 그리고 늦은 수면을 피했습니다. 면역력이 높아지면 더 빨리 떨어지지 않을까 싶어서 했습니다. 몸은 건강해지는 것 같은데 사마귀는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사마귀가 손과 발이 아닌 부위에 있다면 그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사마귀는 닿지않는 부위일수록 치료가 힘들고 얼굴 같은 경우에는 흉터가 남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 전혀 다른 종류의 사마귀는 같은 방법으로 치료해서는 안됩니다. 검은 색의 사마귀 (암), 성병 사마귀 등등은 일반 사마귀 치료 방법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사마귀는 조기 발견, 조기 치료가 해답입니다.


모두 사마귀 없는 피부를 갖길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