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엔드 게임에서 발견한 실수 2 가지 (스포 있음)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2019년 4월 30일 화요일에 영화관에서 봤습니다. 영화 자체는 긴 어벤져스 영화 시리즈의 끝에 어울리는 결말을 맞았다고 생각합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제가 발견한 영화의 실수 2가지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1번째 주의 깊게 안보면 놓치는 2명의 엔트맨


모든 어벤져스의 지원군이 나타나서 타노스의 군대와 싸우고 있는 씬이 있습니다. 이 때 모든 인피니티 스톤들을 타노스에게 빼앗기기 전에 원래 시간대로 돌리는 작업을 해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엔트맨과 와습이 행크 핌 박사의 밴에서 시간 이동 장치를 준비합니다. 그 준비 장면 다음의 전투 장면을 보면 밴에서 시간 이동 장치를 준비하고 있어야 할 엔트맨이 배경에서는 거대화하여 싸우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얼버무릴 수 있어서 그냥 넣은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이야기 흐름에 맞지않는 실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2번째 뜬금없는 여성진들만 다 같이 나와 협동하는 장면


이건 의도된 실수라고 봐야합니다만, 스파이더맨이 인피니티 스톤들이 든 건틀렛을 들고 도망가다가 정말 뜬금없이 오직 여성으로만 이루어진 어벤져스 팀이 건틀렛을 운송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정말 뜬금없고 개연성이 없는데, 그 이유는 각각의 여성진들은 자신들의 팀과 함께 싸우고 있었고 난전이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여성들만 모일 특별한 장면이 존재하지도 않고 여성진들만 모여서 그런 장면을 연출해야할 이유도 없기때문에 페미가 묻은 장면이지 않나 싶습니다. 페미 코인을 위한 것인지 페미 투자자가 요구한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이왕이면 좀 자연스럽게 넣었어야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글을 마치면서


3시간이 지루하지 않을 정도로 영화자체는 꽤 훌륭하기때문에 그냥 넘어갈 수 있는 실수들이지만 마지막이기에 약간 실망스러운 실수들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